엘리브러리


국내 최초 필름사진책 전문 도서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픈

오픈 시간 : 오후 12시 ~ 19시 / 때때로 11시까지 오픈 (애프터눈/이브닝/나이트타임으로 구성)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195-12 




Allybrary OPEN, 2021


엘리카메라와 라이브러리의 합성어인 '엘리브러리' 는 국내최초의 필름 사진책 전문 도서관입니다.

엘리카메라를 만든 저는 필름 카메라들을 모으며 동시에 옛날 필름 카메라 사진책들을 함께 수집해왔답니다.   

제가 오랜 시간과 정성을 들여 수집한 사진집은 오직 필름으로 촬영한 1900년대 초반부터 후반까지의 사진들로, 

저명한 작가의 사진책들도 많이 있지만 아마추어의 작품, 혹은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사진집도 많습니다. 


'수십년 전, 어떻게 이런 사진을 찍었을까?' 싶은 놀랍도록 아름다운 작품과 독특하고 재밌는 필름 작업물이 정말 많습니다. 

엄청난 전율을 느끼게 해주는 사진책을 필름 카메라를 아끼는 분들과 함께 보는 것- 그 감성과 감동을 나누는 것이 엘리브러리 기획의 시작이었습니다.



엘리브러리의 좌석안내

엘리브러리는 총 8개의 테이블과 11자리의 좌석이 준비되어있습니다. 각 테이블은 영국의 도시 이름을 따서 만들었고, 좌석마다 그 도시의 상징적인 사진들 혹은 사진책을 올려두었어요.
엘리브러리의 입장티켓은 비행기 티켓 모양으로 제작하였고, 스탬프 북은 여권모양으로 만들어서 방문오실때마다 앉으신 테이블의 도시 스탬프를 찍어드릴 예정입니다.
답답한 코로나 시기에 엘리브러리의 방문이 마치 옛날 영국의 도시들을 여행하는 기분이기를 바랍니다.